Greetings

지도교수 엄영호 교수님

Yonsei, School of Business | 투자론, 파생상품론 강의
   YFL(Yonsei Financial Leaders)은 1998년 ‘연세 파생상품연구회’로 창립된 연세대학교 최초의 금융 전문 학회로서 400명에 달하는 Alumni의 경험적 지식과 깊이 있는 학문적 연구를 통해 선진 금융 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Global Financial Leader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OB 총무 함찬식

YFL 13기 | 미래에셋증권 Global FICC운용본부 선임매니저
  12년전 금융권 취업이라는 막연한 목표와 계획 가운데서 고민하던 저에게 YFL은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메인 및 메이크업 세션, 선배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저는 금융업 진출이라는 저의 목표를 구체화 할 수 있었습니다. 강도가 있지만 깊이 있는 메인 세션과 팀원들과 함께 공부하며 세션을 준비하는 과정은 금융지식 수준을 높여 주었고 메이크업 세션과 선배와의 만남 프로그램은 학과 수업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학회 선배님들의 금융권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생생하고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어떤 일을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기본’ 이라고 생각합니다. 금융권에 진출함에 있어 YFL에서 활동하며 흡수했던 지식과 경험은 커리어를 시작하는데 있어 탄탄한 기본기가 되어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500명 이상의 YFL Alumni 안에 배우고 싶고 닮고 싶은 선배가 있다는 것,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동기들이 있다는 것, 내가 성장해서 이끌어 줄 수 있는 후배가 있다는 것은 여러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든든한 자산이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YFL의 이름으로 함께 꿈을 그려나가고 싶은 뜻있는 후배님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YB 회장 박준엽

YFL 25기 | 경영학과 16학번
  YFL은 1998년 금융공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만든 연세대학교 최초의 금융학회 입니다. Yonsei Financial Leaders의 약자인 YFL은 금융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리더가 되자는 이념 하에 창립 되었습니다. 저희는 금융시장에서의 리더가 되기 위해 금융 전반에 관한 이론적 이해와 실무적인 결과물을 작성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YFL은 최근 변화하는 금융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존의 채권, 파생상품과 함께 Equity, IPO, M&A, 대체투자 분야까지 포괄하며 연세대학교 최고의 금융학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한 500명이 넘는 Alumni 선배님들께서는 글로벌 투자은행, 국내외 증권사, PE, 자산운용사, 회계법인 등 우리 사회 전반에 진출하여 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미래 금융시장의 리더로 함께 성장해 나갈 25-2기 YFLer를 Best way to Finance인 YFL로 초대합니다. Main session에서의 학문적 이해와 Make-up Session에서의 Alumni 선배님들과 교류 속에서 어느새 자신의 성장을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YFL과 함께 여러분의 한 학기가 빛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