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s

지도교수 엄영호 교수님

Yonsei, School of Business | 투자론, 파생상품론 강의
   YFL(Yonsei Financial Leaders)은 1998년 ‘연세 파생상품연구회’로 창립된 연세대학교 최초의 금융 전문 학회로서 400명에 달하는 Alumni의 경험적 지식과 깊이 있는 학문적 연구를 통해 선진 금융 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Global Financial Leader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OB 부회장 우현욱

YFL 13기 | 현대해상화재보험 자산운용부문 대체투자부 과장
  개인적으로 YFL에 처음 지원했을 때를 돌이켜보면, 대학생활의 마지막 학년에 진입하는 시점이라 지원을 무척 망설였던 기억이 납니다. 금융권 취업을 위한 이전까지의 준비가 부족했기에 이를 보완하기에도 벅찬 상황에서, 수업과 학회활동까지 병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후 밀려드는 각종 과제와 정기세션, Make-up 세션과 선배들과의 만남, 그리고 취업 준비까지 함께 진행하며 바쁜 나날들을 보냈고,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지나보니 대학생활을 통틀어 가장 의미 있는 학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특히, 세션을 통해 배우는 수준 높은 커리큘럼은 금융권 현업에서 즉시 필요로 하는 지식을 아우르고 있어, 금융시장에서의 커리어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취업준비 뿐만 아니라 실무에서도 든든한 자산이 되어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YFL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 드리며, 제가 그랬듯 금융업에 대한 막연한 관심들을 구체화 시키고자 하는 뜻있는 후배님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YB 회장 이재현

YFL 22기 | 경영학과 15학번
  YFL은 1998년 금융공학에 관심이 있던 대학원생들이 만든 연세대 최초의 금융학회입니다. 현재는 국내 최고의 금융학회로서 금융권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금융시장에 대한 이론적 이해와 실무적 적용방안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YFL의 Main 세션은 파생상품과 채권에 대한 심도 있는 이론적 이해를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각각의 분야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교재를 사용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지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YFL의 세션을 이수한 사실만으로도 금융업계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을 인정 받고 있기에, Main 세션은 금융권으로의 진출에 있어 차별화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Make-up 세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을 초빙하여 실무적인 조언을 구함과 동시에 시사 이슈에 대한 이론적 접근을 통하여 금융 전반에 대한 시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YFL은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을 통하여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400명 이상의 Alumni들이 국내외 증권사, 보험사, 은행, 금융 공기업, 대기업 재무팀 등에서 다양한 포지션으로부터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선후배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서 학회의 비전을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인재들이 모여있는 YFL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